• 박사과정 신동우, 박사과정 김재중, 정서 정보가 학습을 방해하는 기전 규명
  • 관리자 |
  • 2019-09-30 18:05:18|
  • 3011

         

< △ 박사과정 신동우 >                          < △ 박사과정 김재중 >  

 

정서 정보는 학습을 잘하게 혹은 방해한다는 사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경험하지만 이를 설명하는 computational model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우리 학과 박사과정 신동우, 김재중 대학원생(지도교수: 정범석)은 동시에 주어진 정서적 정보를 억제하여야 하는 학습 과제의 모델링과 과제에서 사용된 정서 자극 관련  뇌활성을 측정하였다. 노력해서 맞출 수 있는 상황일 때에만 정서 정보 억제를 잘할 수록 학습을 잘하고, left insula 및 주변 영역이 관련 있음을 규명하였다.

이번 연구는 Scientific Reports 에 게재되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