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교류 프로그램

KAIST - KU Joint Symposium

2014년부터 일본 Kumamoto University의 세계적인 연구자들을 초청하여 기초, 임상 중개연구, 융합 신기술 개발에 관한 최신 연구 동향과 연구성과를 교류하고 공동연구를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1년에 2차례 개최하고 있습니다.

KAIST - KU Joint Symposium

의과학대학원은 2007년부터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연구기금을 조성하여 의과학대학원과 서울아산병원 연구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매년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과 행사 프로그램

Retreat

의과학대학원의 교수 및 재학생 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최근에는 신입생도 함께 참여하여 본인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신입생 O.T를 겸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과 졸업식

학교에서 진행되는 학위수여식 전에 별도로 학과 졸업식을 마련하여, 모든 학과 구성원들이 졸업생을 축하하고, 졸업생들의 학위 취득 소감을 나누며 함께 앞날을 축복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홈커밍데이

2006년 첫 입학생을 선발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의과학대학원에서는 졸업생, 재학생, 교수 및 직원을 초청하여 학과의 발전상을 알리고 졸업생의 활약상을 보고 듣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의 화합 및 유대를 강화하고 상호 일체감을 형성하면서 의과학대학원의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체육대회

의과학대학원 전 구성원의 체력증진 및 상호 간의 친목 도모와 건전한 학과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년 체육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송년회

의과학대학원에서는 연말에 함께 고생한 구성원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고 밝은 새해를 맞이하길 소망하며, 매년 송년회를 마련하여 함께 음식을 나누고 간단한 미니 게임을 하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성 연구자 간담회

의과학대학원 내 여성 연구자(교수, 학생, 연구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담회로 여성으로서 학업 및 연구를 진행하면서 느끼는 점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이며, 남성 연구자의 참여도 권장하고 있습니다.